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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ming/Unity

[Unity] 빌드 후 해상도 고정하기 - 풀스크린, 창모드

by 타임박스 2022. 3.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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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니티 해상도 고정



Unity Build SettingResolution and Presentation 옵션에서 Fullscreen Mode가 있다. 

풀스린으로 빌드하고 실행한뒤 Alt + Enter를 누르면 창모드로 전환된다.

창모드 상태에서 종료하고 다시 실행하면 다시 창모드로 실행된다.

항상 풀스크린을 유지할수는 없는걸까?

또한 내 화면 비율은 16:9로 제작되었는데 16:11의 모니터 비율에서는 엉망이되어버린다.

그래서 프로그램을 실행할때 화면해상도를 코드로 제어를 할 수 있다.

다른 비율에서 실행되면 16:9로 실행하고 나머지 공간은 검은색으로 영역을 채운다.

아래는 해상도를 고정하고 풀스크린으로 만드는 간단한 예제 코드이다.

● 예제 코드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Fixed : MonoBehaviour
{
    private void Start()
    {
        SetResolution(); 
    }
    
    /// <summary>
    /// 해상도 고정 함수
    /// </summary>
    public void SetResolution()
    {
        int setWidth = 1920; // 화면 너비
        int setHeight = 1080; // 화면 높이

        //해상도를 설정값에 따라 변경
        //3번째 파라미터는 풀스크린 모드를 설정 > true : 풀스크린, false : 창모드
        Screen.SetResolution(setWidth, setHeight, true);
    }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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