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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링/Blender

[Blender] 3.0+ 블랜더에서 유니티로 Export 할때 설정 방법

by 타임박스 2023. 5.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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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lender export .fbx to unity



 

블랜더에서 유니티로 내보내기 할때 무작정 내보내기를 하면 유니티에서 임포트하게되면 축이나 크기가 생각했던거와는

다르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유니티에서 크기나 위치는 수정해서 사용할 수는 있지만 축이나 피벗같은 경우는 수정이 불가능하다.

유니티로 내보내기 전에 블랜더에서는 반드시 내보내기전에 아래 사항들을 체크하여 Export하자!

 

1. Transform

기본값으로 세팅하여 내보내야한다.

하지만 1번째 Location의 경우에는 조금 다르다 하나의 오브젝트만 내보낼때에는 저렇게 설정하지만

전체 오브젝트들을 내보내면서 특정 위치에 있어야할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결과적으로 Location은 해도되고 안해도된다)

 

2. Apply

Ctrl + A키를 누르면 Apply 화면이 나온다 여기서 Rotation & Scale을 누른다.

 

3. Export 

File -> Export -> FBX

위 그림처럼 기본값에서 설정이 필요한 것들만 숫자로 적혀있다.

1. Selected Objects : 현재 선택된 오브젝트만 내보내기 할것이냐

(체크안하면 오브젝트 모두 내보내기한다)

2. Object Types : 내보내기할 타입 선택 (Shift 키 누르고 중복 선택 가능)

(캐릭터나 본이 있는 특별한 오브젝트가 아니면 mesh만 선택해서 내보내기하면된다)

3. Transform : 축, 스케일 내보내기 설정이다. 

블랜더의 Z축은 유니티의 Y축이다. 기본값으로 잘 설정되어있다.

Apply Transform 이거 체크 안하고 유니티에서 불러오면 아래와 같이 이상한 값이 나타난다.

꼭 체크하도록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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