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C# 클래스 라이브러리 프로젝트에서 윈폼 추가하기
Add Winform in DLL Project
타 프로그램에서 .dll로 읽어들여 기능을 Add-on을 하는 경우가 많다.
단순 프로젝트 생성을 WinForm을 생성하면 빌드시 exe형태로 나오기때문에 활용을 할 수 없다.
클래스 라이브러리 프로젝트를 만들어 Winform을 추가하고 타 프로그램에서 UI로 컨트롤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야한다.
먼저 클래스 라이브러리 프로젝트를 생성한다.
생성 후 참조에 우클릭을 하여 참조 추가를 누른다.
어셈블리 탭 -> System.Windows.Forms 선택 -> 확인.
이제 폼을 만들자.
프로젝트 우클릭 -> 추가 -> Windows Form
( 추가 -> 새항목 -> Windows Form으로 해도 무관 )
추가된 윈폼을 확인 할 수 있다.
그리고 기존 클래스 라이브러리 메인 CS에서 폼을 불러와 사용한다.
<클래스 라이브러리 메인코드에서 Form 생성코드>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ClassLibrary2
{
public class Class1
{
public static void FormOpen()
{
Form1 form = new Form1();
form.Show();
}
}
}
이제 DLL을 참조하는 프로그램에서 Class1.FormOpen() 함수 실행시 만들어놓은 Form이 실행된다.
클래스 라이브러리의 메인 클래스들은 데이터를 처리하고 폼들을 관리하는 역할을 하며 Form안의 클래스들은 처리된 데이터를 UI로 표현하거나 컨트롤 하는 역할로 만들수 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rogramming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Unity3D] 레지스트리를 활용한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 확인 및 Path 가져오기 - Microsoft.Win32.Registry (125) | 2021.10.02 |
---|---|
[C#] 클래스 멤버 간 데이터 비교 - IEqualityComparer (4) | 2020.11.17 |
[C#] 문자열에 포함된 공백 모두 삭제, 특정 문자 모두 삭제 (2) | 2020.04.28 |
[C#] Winform에서 Thread 동작 안되고 종료될 경우 [해결법] (2) | 2020.04.22 |
[C#] 나만의 캡처, 녹화 프로그램을 만들자 - Part.0 [OpenCV 설치] (11) | 2020.03.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