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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ming/Unity

[Unity3D] 마우스 클릭 시 UI인지 3D객체 인지 구별

by 타임박스 2020. 10.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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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ity3D

UnityEngine.EventSystems.EventSystem.current.IsPointerOverGameObject()



UI에 가려져있는 3D 오브젝트 객체가 마우스 클릭 시 OnMouseDown()이나 OnMouseUp() 이벤트 콜이 된다. 

UI인지 판별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EventSystem.current에서 현재 클릭한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public void OnMouseDown()
{
  if (UnityEngine.EventSystems.EventSystem.current.IsPointerOverGameObject() == true)
 	 return;

  // do..
}

EventSystem.currrent.IsPointerOverGameObject() == true 일 경우 => UI 클릭 됨.

반대로 false의 경우에는 UI 클릭이 일어나지 않았다고 보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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