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Unity3D
UnityEngine.EventSystems.EventSystem.current.IsPointerOverGameObject()
UI에 가려져있는 3D 오브젝트 객체가 마우스 클릭 시 OnMouseDown()이나 OnMouseUp() 이벤트 콜이 된다.
UI인지 판별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EventSystem.current에서 현재 클릭한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public void OnMouseDown()
{
if (UnityEngine.EventSystems.EventSystem.current.IsPointerOverGameObject() == true)
return;
// do..
}
EventSystem.currrent.IsPointerOverGameObject() == true 일 경우 => UI 클릭 됨.
반대로 false의 경우에는 UI 클릭이 일어나지 않았다고 보면된다.
반응형
'Programming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WebSocket을 이용한 통신 서버 - 클라이언트 구축하기 (8) | 2020.12.03 |
---|---|
[Unity3D] NVIDA Flex Error - ArgumentException: ComputeBuffer.SetData() (121) | 2020.11.06 |
[Unity3D] 3D오브젝트 공간 정렬 (7) | 2020.09.21 |
[Unity] Unity에 Visual Studio를 연결하기 (4) | 2019.10.24 |
[Unity] 유니티 기초 탈출기 - Part.0 [Visual 2017 설치, 유니티 설치] (4) | 2019.10.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