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Unity
[Unity] 빌드 후 해상도 고정하기 - 풀스크린, 창모드
타임박스
2022. 3. 8. 1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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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니티 해상도 고정
Unity Build Setting의 Resolution and Presentation 옵션에서 Fullscreen Mode가 있다.
풀스린으로 빌드하고 실행한뒤 Alt + Enter를 누르면 창모드로 전환된다.
창모드 상태에서 종료하고 다시 실행하면 다시 창모드로 실행된다.
항상 풀스크린을 유지할수는 없는걸까?
또한 내 화면 비율은 16:9로 제작되었는데 16:11의 모니터 비율에서는 엉망이되어버린다.
그래서 프로그램을 실행할때 화면해상도를 코드로 제어를 할 수 있다.
다른 비율에서 실행되면 16:9로 실행하고 나머지 공간은 검은색으로 영역을 채운다.
아래는 해상도를 고정하고 풀스크린으로 만드는 간단한 예제 코드이다.
● 예제 코드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Fixed : MonoBehaviour
{
private void Start()
{
SetResolution();
}
/// <summary>
/// 해상도 고정 함수
/// </summary>
public void SetResolution()
{
int setWidth = 1920; // 화면 너비
int setHeight = 1080; // 화면 높이
//해상도를 설정값에 따라 변경
//3번째 파라미터는 풀스크린 모드를 설정 > true : 풀스크린, false : 창모드
Screen.SetResolution(setWidth, setHeight, true);
}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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