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Unity
[Unity] 유니티 창 드래그 - 2D Image Drag Window
타임박스
2019. 8. 27. 17: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Drag Window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사용자가 동적으로 창을 원하는 위치로 변경할때 사용되는 기능입니다.
먼저 이동될 창을 하나 만드셔야합니다. (주의 : GameObject에 Image 컴포넌트가 있어야합니다.)
그리고 아래 스크립트를 추가해주세요.
public class DragWindow : MonoBehaviour, IPointerDownHandler, IDragHandler
{
///<summary>
/// 드래그 바에 DragWindow 스크립트를 추가하고
/// window 변수에 움직이고 싶은 창을 인스펙터에 드래그 한다.
///</summary>
public RectTransform window; //Drag Move Window
private Vector2 downPosition;
public void OnPointerDown(PointerEventData data)
{
downPosition = data.position;
}
public void OnDrag(PointerEventData data)
{
Vector2 offset = data.position - downPosition;
downPosition = data.position;
window.anchoredPosition += offset;
}
}
그 뒤 window 변수에 이동시킬창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