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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ming/Unity

[Unity] [해결] WebGL 빌드 시 나타나는 오류 - IL2CPP

by 타임박스 2022. 6.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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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WebGL로 플랫폼 변경한뒤에 빌드하니까 오류가 나타났다.

스크립트도 모델도 아무것도 안올렸는데 왜!!?

에러내용은 아래와 같다.

Exception: Failed running C:\Program Files\Unity\Hub\Editor\2020.3.9f1\Editor\Data\il2cpp/build/BeeSettings/offline/bee.exe --useprebuiltbuildprogram --no-colors

stdout:
[             ] Require frontend run.  tundra.dag no longer valid. FileSignature timestamp changed: il2cpp_settings.json
[        0s] Executed build program. Created build graph with 3 nodes.
[           0s] Freezing tundra.dag.json into .dag (.dag file didn't exist)
*** Bee build failed (0.02 seconds), 0 items updated, 3 evaluated
stderr:

UnityEditorInternal.Runner.RunProgram (UnityEditor.Utils.Program p, System.String exe, System.String args, System.String workingDirectory, UnityEditor.Scripting.Compilers.CompilerOutputParserBase parser) (at <9540aba417024bb296674f70fa788b73>:0)
UnityEditorInternal.Runner.RunManagedProgram (System.String exe, System.String args, System.String workingDirectory, UnityEditor.Scripting.Compilers.CompilerOutputParserBase parser, System.Action`1[T] setupStartInfo) (at <9540aba417024bb296674f70fa788b73>:0)
UnityEditorInternal.IL2CPPBuilder.RunIl2CppWithArguments (System.Collections.Generic.List`1[T] arguments, System.Action`1[T] setupStartInfo) (at <9540aba417024bb296674f70fa788b73>:0)
UnityEditorInternal.IL2CPPBuilder.ConvertPlayerDlltoCpp (UnityEditor.Il2Cpp.Il2CppBuildPipelineData data) (at <9540aba417024bb296674f70fa788b73>:0)
UnityEditorInternal.IL2CPPBuilder.Run () (at <9540aba417024bb296674f70fa788b73>:0)
UnityEditorInternal.IL2CPPUtils.RunIl2Cpp (System.String stagingAreaData, UnityEditorInternal.IIl2CppPlatformProvider platformProvider, System.Action`1[T] modifyOutputBeforeCompile, UnityEditor.RuntimeClassRegistry runtimeClassRegistry) (at <9540aba417024bb296674f70fa788b73>:0)
UnityEditor.WebGL.WebGlBuildPostprocessor.CompileBuild (UnityEditor.Modules.BuildPostProcessArgs args) (at /Users/bokken/buildslave/unity/build/PlatformDependent/WebGL/Extensions/Unity.WebGL.extensions/BuildPostprocessor.cs:365)
UnityEditor.WebGL.WebGlBuildPostprocessor.PostProcess (UnityEditor.Modules.BuildPostProcessArgs args) (at /Users/bokken/buildslave/unity/build/PlatformDependent/WebGL/Extensions/Unity.WebGL.extensions/BuildPostprocessor.cs:913)
UnityEditor.Modules.DefaultBuildPostprocessor.PostProcess (UnityEditor.Modules.BuildPostProcessArgs args, UnityEditor.BuildProperties& outProperties) (at <9540aba417024bb296674f70fa788b73>:0)
UnityEditor.PostprocessBuildPlayer.Postprocess (UnityEditor.BuildTargetGroup targetGroup, UnityEditor.BuildTarget target, System.String installPath, System.String companyName, System.String productName, System.Int32 width, System.Int32 height, UnityEditor.BuildOptions options, UnityEditor.RuntimeClassRegistry usedClassRegistry, UnityEditor.Build.Reporting.BuildReport report) (at <9540aba417024bb296674f70fa788b73>:0)
UnityEngine.GUIUtility:ProcessEvent(Int32, IntPtr, Boolean&)

 

◆ 에러 원인

아주 간단했다. 결국은 프로젝트나 빌드경로상에 영문, 숫자를 제외한 문자가 포함되었기때문에 나타나는 오류이다.

처음에는 빌드할때 경로만 신경쓰면 되는줄 알았는데 프로젝트 경로도 중요했다.

- 확인 사항 - 

1. 현재 작업중인 프로젝트의 경로상에 영문, 숫자 이외의 문자가 포함되어있는지 확인

2. WebGL 빌드를 진행할때 빌드경로에 영문, 숫자 이외의 문자가 포함되어있는지 확인

 

하루동안 삽질했네요. ㅠ_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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