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알고있는 내용일수도 있으나 한번 체크해보세요 ㅎㅎ
저도 한번씩 까먹는 관계로 포스팅해놓으려구요
1. 유니티 창 크기 확대
- 기능 설명 : 현재 마우스 커서위에 있는 창을 최대화 한다
- Window 방법 : Shift + Space
- Mac 방법 : 터치패드 손가락 두개로 늘리기
2. 씬화면과 게임뷰에서 보이는 화면이 동일하게 보이게하기
- 기능 설명 : 씬에서 보이는 각도와 위치에 클릭된 오브젝트 위치시키기
- Window 방법 : 메인카메라 선택 -> Ctrl + Shift + f
- Mac 방법 : Command + Shift + f
#참고 : 이 명령어는 카메라만 되는게 아니라 모든 오브젝트에 다 적용됨
3. 에디터 Color Tint
- 기능 설명 : 색상 변경해서 Play 모드와 에디터 모드 구별하기
- 방법 : Edit 메뉴 -> Preference -> Colors -> Playmode tint 칼라 변경
4. Grid Snap
- 오브젝트 이동, 회전, 크기 변경할때 설정된 그리드값으로 움직이기
- 방법 :
1) Edit -> Snap Settings 에서 스냅값지정
2) Ctrl 누른채 마우스로 기즈모 잡고 이동시키면됨
5. 정점과 정점으로 이동시키기
- 오브젝트를 이동시킬때 특정 정점을 지정하여 다른 정점으로 이동
- 방법 : 오브젝트 선택 -> w키를 눌러 이동 기즈모 활성화
-> v키 누른채 마우스로 이동시킬 정점 클릭 -> 목표지점으로 드래그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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