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dll import error - unityplastic
PlasticSCM 패키지 삭제
모든 버전에서 나타나는 에러는 아니지만 특정 버전에서 한번씩 다른 DLL을 임포트하고나면 아래와 같은 에러가 나타날때가있다.
Assembly 'Library/ScriptAssemblies/Unity.PlasticSCM.Editor.dll' will not be loaded due to errors: Reference has errors 'unityplastic'. Assembly 'Packages/com.unity.collab-proxy/Lib/Editor/PlasticSCM/unityplastic.dll' will not be loaded due to errors: unityplastic references strong named System.Windows.Forms Assembly references: 4.0.0.0 Found in project: 2.0.0.0. Assembly Version Validation can be disabled in Player Settings "Assembly Version Validation" |
해결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 깔끔한 해결법은 아니다.
먼저 PlasticSCM은 유니티 프로젝트를 시작하면 항상 설치된 패키지로 이름은 Version Control 이다.
해결방법 : 패키지 삭제
Window -> Package Manager -> Version Control 삭제
근데 이 패키지를 지워도 아무런 문제가 없나???
Version Control은 버전별로 관리하며 협업하기 위한 형상관리 툴이라고 생각하면된다.
3명이하, 5G 용량 까지는 무료이지만 이후는 돈을 지불하고 사용해야한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에 있다.
https://unity.com/kr/products/plastic-scm
대규모 회사나 프로젝트가 아니라면 많이 사용되지 않을 것 같은데 혹시나 사용하고 있다면 패키지를 지우면 안된다.
git이나 svn으로 형상관리를 하는 나로써는 필요성이 없어서 삭제하니 오류는 사라졌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rogramming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Text -TextMeshPro 한글이 깨진다? 초간단 한글 나오게 하기 ! (128) | 2023.04.11 |
---|---|
[Unity/C#] 엑셀 파일 불러오기 (.xlsx) (87) | 2022.12.05 |
[Unity] 유니티에서 Mysql, MariaDB 연동하고 조회하기 (739) | 2022.09.23 |
[Unity, C#] Serialize를 활용하여 데이터를 파일로 저장하기 (List, Dictionary, Array, Class) (4) | 2022.09.22 |
[Unity] 충돌호출 함수 OnTrigger와 OnCollision 사용법 및 차이 (1) | 2022.09.15 |
댓글